본문 바로가기

시사

개인 소액 투자 재테크 : 뮤직카우, 뱅카우, 카사코리아

개인 투자자의 재테크 분야에서 금융 상품을 넘어서 음악 저작권인 '뮤직카우', 한우 투자인 '뱅카우' 및 부동산 소액투자인 '카사코리아'가 있습니다. 각 분야별로 투자를 어떻게 하는 것인지를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합시다. 

 

 

 

투자 재테크

뱅카우

'뱅카우'는 2020년 10월에 설립된 한우 투자 중개 플랫폼으로 2021년 10월 말 회원 수가 5979명이다. 그리고 투자 금액의  연간 수익률은 8% 내외라고 추정한다.

 

뱅카우 투자 시스템

  1. '뱅카우'가 여러 한우 농가와 협약을 맺고 개인 투자자를 공모한다.
  2. 한우 농가는 전달받은 투자금으로 생후 6~11개월의 송아지를 사들여 키운다.
  3. 농가가 약 2년 뒤 한우를 경매로 팔면 투자자는 지분에 비례해 투자금과 수익금을 나눠 갖는다.

 

뱅카우
소액 투자 재테크 - 뱅카우

 

카사코리아 

'카사코리아'는 2018년 4월에 설립한 부동산 소액투자 플랫폼으로 2021년 10월 말 회원수가 13만 명이다. 

 

카사코리아 투자 시스템

  1. 상업용 빌딩 등의 부동산 소유권인 '댑스(DABS·디지털 수익증권)'를 증권 형태로 투자자에게 판다.
  2. 지분에 비례해서 3개월마다 임대 수익을 배당받는다.
  3. 추후 건물이 매각되면 차익도 나눠 받는다.
  4. 또한 댑스의 값이 오르면 다른 투자자에게 주식처럼 판매해 시세차익도 남길 수 있다.

 

 

 

뮤직 카우

'뮤직 카우'는 2016년 4월에 설립된 음악 저작권 거래 플랫폼으로 2021년 9월 말 회원 수가 71만 명이다. 

 

뮤직카우 투자 시스템

  1. 뮤직카우 플랫폼에서 음악 저작권의 1주 이상 구매를 한다.
  2. 구입한 저작권 주식을 다른 주식처럼 사고팔 수 있다.
  3. 자신이 산 저작권 주식이 가격이 오르면 팔고서 시세 차익을 얻을 수 있다.

 

위에서 소개해 소액 투자 재테크는 적은 돈으로 투자를 시작한 'MZ세대'의 등장으로 계속 활성화되고 있다. 처음에는 2030 세대들이 신 투자 트렌드로 여겨왔으나, 지금은 40대 이상도 위의 새로운 소액 투자 재테크에 더 많은 사람들이 투자를 하고 있다. 변화하는 시대에 자신이 투자할 것들을 꼼꼼하게 생각해 보는 것도 매우 유익하다고 생각한다. 

 

 

2021.11.02 - [시사] - '코리아세일페스타' 카드사 혜택 프로모션

 

'코리아세일페스타' 카드사 혜택 프로모션

최대 규모로 열리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각 카드사들은 무이자 할부와 캐시백 및 할인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각 카드사에서 제시하는 혜택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

economy-spirit-on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