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개념은 1992년 Neal Stephenson 작품 'Snow Crash'에서 주인공이 진짜 세상과 가상 세상을 왔다 갔다 하면서 하는 가상 세계를 메타버스라고 불렀습니다. Meta-verse는 지금 있는 세상 위에 중첩되어 있는 세상으로 생각되었답니다.
메타버스 분류
가상현실(Virtual Worlds)
- 스크린 안에, 스마트폰 안에, 게임 안에 있는 가상 세계
- 게임 속에 있는 것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 가상의 세계가 현실에 좀 더 들어온 것
- 현실 위에 판타지나 스토리를 입히는 것
라이프로깅(Lifelogging)
- 삶의 순간이 온라인 세상으로 복제되어 올라가는 것
- 하루하루의 생활을 SNS에 올리는 것
거울 세계(Mirror Worlds)
- 실제 생활과 똑같은 거울 같은 복제품이 온라인 세상에 존재하는 것
- 내비게이션이나 앱 등을 켜서 사용하는 것
메타버스의 특징은 비대면 온라인을 넘어서는 사람들이 만나 교류하고 새로운 경험이 있는 곳으로 동시성과 예측 불가성 및 현장성이 있으며 그 순간이 지나면 참여가 되지 않는 순간성도 있습니다.
메타버스라는 공간을 만들어 공연을 하고, 게임을 하면서 나만이 실시간으로 서로 교류하면서 살아가는 세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021.11.15 - [시사] - 4대 은행 주가와 카카오뱅크 주가 변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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