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메타버스 분류 및 메타버스 특징

메타버스 개념은 1992년 Neal Stephenson 작품 'Snow Crash'에서 주인공이 진짜 세상과 가상 세상을 왔다 갔다 하면서 하는 가상 세계를 메타버스라고 불렀습니다. Meta-verse는 지금 있는 세상 위에 중첩되어 있는 세상으로 생각되었답니다.

 

 

 

메타버스 분류

가상현실(Virtual Worlds)

  • 스크린 안에, 스마트폰 안에, 게임 안에 있는 가상 세계
  • 게임 속에 있는 것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 가상의 세계가 현실에 좀 더 들어온 것
  • 현실 위에 판타지나 스토리를 입히는 것

 

라이프로깅(Lifelogging)

  • 삶의 순간이 온라인 세상으로 복제되어 올라가는 것
  • 하루하루의 생활을 SNS에 올리는 것

 

거울 세계(Mirror Worlds)

  • 실제 생활과 똑같은 거울 같은 복제품이 온라인 세상에 존재하는 것
  • 내비게이션이나 앱 등을 켜서 사용하는 것

 

 

 

 

메타버스의 특징은 비대면 온라인을 넘어서는 사람들이 만나 교류하고 새로운 경험이 있는 곳으로 동시성과 예측 불가성 및 현장성이 있으며 그 순간이 지나면 참여가 되지 않는 순간성도 있습니다. 

 

메타버스라는 공간을 만들어 공연을 하고, 게임을 하면서 나만이 실시간으로 서로 교류하면서 살아가는 세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
Snow Crash - 메타버스

 

2021.11.15 - [시사] - 4대 은행 주가와 카카오뱅크 주가 변동

 

4대 은행 주가와 카카오뱅크 주가 변동

4대 은행인 '신한지주', '우리 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KB금융' 주가가 2021년 1월보다 11월에 많이 치솟았습니다. 그리고 '카카오 뱅크'는 8월 상장 후에 치솟다가 11월에 약간은 주춤하고 있습

economy-spirit-one.tistory.com